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31일 남부청사 다산관에서 기술직공무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여 창의적이고 안전한 학교 공간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내진보강 매뉴얼 개발, 외벽 드라이비트 해소 사업, 석면 잔존물 해소를 위한 쾌적성 청소비 배정 등 학교시설 안전관리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

 

직무연수 내용으로는 4차 산업혁명 관련 변화하는 학교시설 조성 학교시설 내진보강 및 안전관련 현안 석면 해체제거작업 현장관리 요령 2018년 환경개선사업 예산지원 계획 및 학교업무 경감을 위한 기본교육 실시계획 공유 등이며, 25개 교육지원청 기술직공무원 37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새로운 교육공간 재구조화 방안 연구용역을 의뢰하여 학생들의 다양성창의성협동성을 신장시킬 수 있는 학교시설 모델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학교시설 환경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기존 학교 틀을 벗어난 창의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8-01-31 16:15:1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