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민수 기자 = 오산의 맛깔스럽 집을 찾는 도중 입소문을 듣고 간곳이 오산 갈곳동 화남 아파트옆에 자리한 남원추어탕집이다.

 

▲ 갈곳동 화남아파트 옆에 위치한 원조 남원 추어탕

 

추어탕집에 들어선 순간 추어탕의 구수한 내음과 사장님의 푸근한 모습이 나를 반겼다.

 

유철종 사장(54)은 5년 넘게 추어탕을 하고 있지만 먹거리로써 자부심 가득차 보이고 가족 동반으로 찾는 손님을 위해 어린아이가 좋아하는 메뉴(돈까스)도 갖추고 있어 손님을 배려하는 맘이 보인다.

 

▲ 투박한 돌솥밥과 걸죽한 남원추어탕

 

유철종 사장은 맛의 비결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눈가에 미소를 띠우며“ 엄선된 자료와 남원에서 직접 배송 되는 국내산 미꾸라지가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 추어탕에 걸맞는 밑반찬

 

추어탕에는 “우수한 단백질 및 칼슘 비타민 A.B.C가 풍부하여 정력과 피부 미용에 아주 좋고 ,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이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성인병 예방에도 최고” 라고 간단히 설명까지 해 주었다.

 

▲ 추어탕 2인 밥상

 

이 말을 증명 이라도 하듯이 단골로 찿는 손님들 가운데 3년재 남원 추원탕을 찾는다는 장모씨(57)는 '추어탕의 영양과 맛은 기본이고, 사장님의 친절함에 자주 찾는다고 말했다.' 말을 전해준 장모씨의 건강한 피부로 보아, 추어탕의 효능이 확인 되는듯 보였다.

 

▲ 영양듬북 추어탕

 

유종철사장은 특별히 광고는 안했지만 입소문으로 듣고 찾아준 손님들이 너무 감사하고, 보양식인 추어탕을 드시고 건강을 지키며 생활하시는 손님들을 보며 보람도 느낀다고 말했다.

 

 

저렴한 가격으로 몸보신하기 좋은 추어탕, 가족끼리 찿아도 좋을듯 싶다.

 

 

<이모저모>

 

▲ 먹음직스러운 깍두기

▲ 추어탕의 단짝 부추

▲ 국수

▲ 오징어 젓갈

▲ 메뉴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1-26 16:08: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현재의견(총 1 개)
  • 이춘식2012-01-28 09:50:59

    요즘같이 추운날엔 딱이야.  생각납니다.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