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폭력없는 인권친화적 학교’ 만든다. - 27일 학교폭력 근절위한 학교장 협의회 개최
  • 기사등록 2012-01-24 20:57:39
기사수정

abortion pill online uk

abortion pill online open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학교폭력과 관련, ‘폭력없는 인권친화적 학교’를 구현하기 위해 오는 27일 대강당에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교장 협의회’를 개최한다.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이 날 협의회에는 고등학교 학교장과 생활인권 부장교사, 지역교육청 생활인권담당 과장과 장학사 등 도내에서 학생 생활인권을 직접 관장하는 학교 관리자 및 교사, 장학진이 모여, <학교폭력예방 대책 및 추진 계획>(이하 ‘추진 계획’)을 논의한다.

 

추진 계획은 경기도의 지역 특성에 따른 SWOT 분석으로 학교폭력 문제를 도출하였고, 학교폭력 예방 특색사업 등을 중심으로 수립하였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생활인권지원센터 활성화, 학교폭력 조기발견 및 신고체제 확립, 인권친화적 학교폭력 예방체제 강화, 맞춤형 치유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생활인권지원센터 활성화를 위해 모든 지역교육청의 생활인권지원센터에 전담장학사, 학교폭력상담사, 스쿨폴리스를 추가 배치하여 24시간 신고․접수 체제를 구축하고, 지역사회 인프라 및 전문가와 보다 유기적으로 협력하면서 학교폭력 상담 및 해결을 지원하며, 학교폭력전담대책반, 지역교육청 학교폭력예방대책협의회, 학교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등 학교폭력 전담기구를 강화 또는 개편한다.

 

이번 추진 계획에 대해 경기도교육청 학생학부모지원과 관계자는 “학교폭력은 그 특성 상 조기발견이 가장 취약하면서도 중요하다”며, “학교폭력을 조기에 발견하고 우리 학생들이 안심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 신고 사안은 신속한 처리 및 맞춤형 치유 등 더욱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또한, “이번 계획이 일선 학교에서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우리 선생님과 학교 구성원들이 신속한 대처능력과 인권감수성을 키울 수 있도록, 우선 다각적인 관리자 및 교사 연수, 학생 대상 인권교육, 학부모교육 등 여러 측면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27일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학교장 협의회>와 함께, 현재 25개 모든 지역교육청에서 학교폭력 예방 대책 회의 및 협의회 등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3월 신학기에는 모든 학교에서 집중 실태조사, 학부모교육, 학생 인권교육을 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2-01-24 20:57:3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