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회장:최병훈)는 지난 12일 오산시자원봉사센터 대회의실에서 어르신대상 건강교육 및 효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어르신 50여명을 초청하여, 치매예방을 위한 레크레이션, 점심식사를 대접하여 어르신들에게 즐겁고 건강한 시간을 선물했다.
건강교육은 겨울철 놓치기 쉬운 운동, 영양, 비만 등의 교육을 통한 어르신들 개인의 건강습관에 대한 내용으로 레크레이션을 통한 신체 활동과 함께하여 참여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한 어르신은“나이를 먹을수록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는데 좋은 강의도 듣고 다같이 어울릴 수 있어 젊어지는 기분이다.”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으며,
최병훈 회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지역 내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곽상욱 오산시장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좀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항상 함께하는 오산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오산시지회는 지난 8일 관내 노인요양원을 찾아가 입소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을 위한 인형 만들기를 운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