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금암초, 안전한 금암학교문화 만들기 - 참여와 나눔의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
  • 기사등록 2017-12-07 14:13:3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 금암초등학교(교장 주선희)2017 혁신공감학교 운영 차원에서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조직하여 운영하였다. 금암교육공동체는 모두가 함께 협의하여 평화감수성 향상으로 평화롭고 안전한 금암학교문화 만들기를 주제로 정하고 이를 직무연수 승인을 받아 운영하였다.

 

 

3월초에는 전교직원이 모여서 학기초 평화로운 학급을 만들기 위한 회복적생활교육 연수를 받았으며 이와 관련하여 교과와 연계하여 학년군별 평화관련 주제통합프로젝트 수업을 재구성하여 학년별 특색있는 교육과정이 운영되고 이를 직무연수 시수로 자연스럽게 편성하여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에 따른 교육공동체의 업무과중이나 부담을 최소화 하였다.

 

 

또한 금암전문적학습공동체를 더욱 다양한 내용으로 운영하기 위해 오산혁신교육지구 전문적학습공동체 지원사업에 공모 선정되어 실제로 조작적이고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본하트 감정 소질 역량카드 활용방법이나 방향제나 모형 거울만들기와 같은 참여형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운영의 질을 제고하였다.

 

이와 같은 금암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에 참여한 김00교사는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수업과 연계하여 운영한 후 서로 공동성장할 수 있는 수업컨퍼런스나 공동나눔의 장을 마련하여 협동적 연구활동으로 교사의 자발성과 동료성이 살아나 매우 의의가 있었다고 말했다.

 

금암초등학교 오선희교감선생님은 교원의 자율의지에 의한 능동성이 바탕이 되어 학년별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재구성이 이루어지고 서로 동반성장하고 실천하는 장을 금암교육공동체가 스스로 열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금암전문적학습공동체의 발전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07 14:13:3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