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24일부터 8일까지 NH인재원 및 민통선 인근 지역에서 ‘2017 동북아평화교육 2기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급변하는 통일 환경에 적극 대처할 수 있도록 평화통일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고 학교장 및 교감 100여명이 참여한다.

 

연수 주요 내용은 평화통일의 인문학적 관점, 평화통일의 심리학적 관점, 한반도 평화경제공동체, 북한체제의 이해, 남북교류 협력의 역사, 주변국의 한반도정책, 동북아평화교육 정책 이해, 평화통일 현장체험 등이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정세현(통일부 장관), 한홍구(성공회대 교수), 김진향(여시재 연구원), 김성민(건국대 통일인문학단장), 남문희(시사인 대기자) 등 평화통일 전문가 강연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127일부터 121일까지 ‘2017 동북아평화교육 1기 직무 연수를 마쳤으며, 이 밖에도 북한과 북한 주민을 올바로 이해하는 북한이해교육, 평화의 소중을 알고 실천역량을 키우는 평화교육, 평화통일을 이야기하고 나누는 통일공감대교육 등 평화통일교육에 대한 다양한 연수를 진행해 왔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평화와 통일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학교 현장에서 통일이 과정을 통해 만들어가 평화가 될 수 있도록 평화통일교육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2-04 13:24:5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