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1월 30일 경기도교육연구원과 경기도교육복지센터에서 ‘계약심사 업무담당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각종 계약심사의 업무능력 향상 및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했으며, 유치원, 초·중·고교, 특수학교, 직속기관, 지역교육청의 계약업무 담당자 300여 명이 참가한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계약심사 운영요령, ▲지방계약제도 해설, ▲계약관련 일상감사 이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 ▲ 공사·용역·물품 계약 심사 등이다.
계약 심사와 관련해서는 운영 근거, 계약심사 부서의 기능 및 역할, 대상사업과 계약심사 제외 사업, 분야별 계약심사 시 주요 확인사항 등 일반 사항과 운영 요령 등 실무를 중심으로 안내한다.
또한, 지방계약제도는 관련 법률은 물론 자치단체 계약의 종류, 입찰 및 계약 절차, 경쟁형태별 계약방법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계약관련 일상 감사는 감사지적 사례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은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학교 석면 해체 및 제거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석면유해성 및 석면관련법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어 공사·용역·물품 계약 심사와 관련해서는 분임별 주제 발표 및 토의를 통해 각종 사례와 현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강승구 재무담당관은 “현장중심·사례중심의 연수를 통해 적정 계약심사 및 효율적인 사업 추진을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건전한 예산집행을 위해 담당자의 다양한 실무역량 강화 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