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인백현고 '2회 백현과학어울림마당’ -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과학체험학습의 장
  • 기사등록 2017-11-21 14:16:5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용인백현고등학교(교장 송수현)는 지난 1118일에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과학체험활동인 2회 백현 과학어울림마당을 개최했다.

 

백현과학어울림마당은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북돋우는 체험학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 재학생, 지역주민 및 관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250여 명이 참여했다.

 

본 행사는 과학중점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2학년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과학중점과정을 이수하고자 희망하는 1학년 후배들과 팀을 이뤄 총 16개 부스를 구성하여 운영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어 오후 3시까지 진행된 현장에서는 플라톤의 정다면체’, ‘째깍째깍 시계만들기와 같은 수학 부스와불이야!! 나도 소방관’, ‘우주를 줄게’, ‘파동파동 고라파동과 같은 재밌는 제목의 다양한 과학부스를 만날 수 있었다.

 

더불어 페이스페인팅, 시화전, 사진전 등을 함께 배치하여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해진 부스프로그램은 추운 날씨에도 이곳을 방문한 학생, 학부모 등 250여명의 참가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행사 운영요원으로 참가한 2학년 학생은 학생들이 부스주제선정, 운영시나리오 작성, 부스꾸미기 등 기획부터 당일 부스 운영까지의 전() 과정에 참여하는 소중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용인백현고등학교 송수현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고 생활 속에서 과학을 친숙하게 여길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면서, “과학중점학교로서 학생중심 교육과정 활성화를 위해 융합형,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21 14:16: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