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유니세프한국 'mou' - “놀이는 상상력과 판단력, 배려와 협동 인생 공부”
  • 기사등록 2017-11-17 16:04:0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117일 오전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서울 본부에서 유니세프한국위원회(사무총장 서대원)맘껏 놀며 배우는 학교 만들기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과도한 학습 때문에 삶의 만족도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최하위 수준이며, 응답 아동의 절반 이상이 정기적 여가활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건강한 놀이 문화의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어린이·교사·부모의 놀이에 대한 인식 제고 프로그램 개발, 놀이 시간 확대 방안 마련, 놀이 공간 개선, 놀이 기반 교육 확대, 놀이 관련 의사결정에 어린이의 참여 활성화 방안 등이며, 기타 두 기관의 주요 사업에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 자리에서 이재정 교육감은 놀이는 질서와 규칙을 배우고, 상상력과 판단력을 기르며, 배려와 협동의 인생을 공부하는 귀한 시간이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맘껏 놀면서 배우는 놀이 문화가 우리 사회에 확산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교육청의 9시 등교, 사계절 방학, 학교 안 놀이 공간 확보,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 연장 등은 학생들의 놀 권리, 쉴 권리, 잘 권리를 보장하는 선도적인 정책이었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1-17 16:04: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