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재난대응 안전훈련’ - 학생, 교직원위기 판단 및 재난 대응 능력 길러
  • 기사등록 2017-10-30 13:41:4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030일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113일까지 5일 동안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학생 및 교직원이 다양한 위기상황을 판단하고 신속히 재난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실시하며,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학교에서 진행한다.

 

5일 간의 본 훈련은 유해화학물질 유출 및 식중독 사고 등의 학생안전행동에 대한 주제 토론, 기숙사 및 과학실험실 등의 안전 현장 훈련, 상황실 운영을 통한 전국 민방위 훈련, 기관별 재난대비 태세 점검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올해 학교현장훈련은 이론과 메시지에 따라 실시했던 기존 행정훈련에서 벗어나 안전지도 그리기, 가장 빠른 대피로 찾기 등 학교 상황에 맞게 몸으로 체득하는 학생 참여형 방식으로 진행하여 위기 시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오덕환 안전정책과장은 이번 훈련은 참여형으로 진행하여 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 기여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재난상황을 판단하고 대응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훈련의 보완 사항은 안전교육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30 13:41:4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