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정 교육감 ‘몽실 정책 마켓’참석 - 청소년을 위한 정책, 청소년에 귀 기울여야
  • 기사등록 2017-10-30 13:40:4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028일 오전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열린 아동-청소년-청년 몽실 정책 마켓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장, 시의원, 교육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하여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 30여개를 둘러보고, 청소년들이 제안한 다양한 정책들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정책을 구매하기도 했다.

 

청소년들이 마련한 정책 토크 콘서트에서 이 교육감은 학생중심 교육을 위해 아래로부터 학생들이 제안한 정책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오늘 제안된 30개의 정책은 교육적이고 의미 있는 것이 많아 경기도교육청에서 모두 구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역별로 몽실학교를 세워달라는 제안에 대해 몽실학교와 같은 청소년 자치 배움터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면서, “몽실학교는 지역적 특색에 맞게 운영돼야하고, 이를 위해 학생들의 열망은 가장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 교육감은 우리 학생들이 단단하고 생동감 있게 꿈을 이루어가고 있다는 확신이 든다.”면서, “학생과 청소년들이 제안하는 정책에 귀를 기울이며 경기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이 교육감은 의정부교육지원청과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운영팀, 온마을잔치 청소년, 마을기획단이 공동 주관한 제3회 온마을잔치에 참석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30 13:40:4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