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생 성(性)인권 보호 관련 전문가 간담회 - 학생 대상 성폭력 예방 및 보호대책 마련
  • 기사등록 2017-10-23 19:09:2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1024() 오전 10시 경기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학생 성인권 보호 관련 전문가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근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사건을 계기로, 관련 전문가와 함께 성폭력 발생 원인을 살피고, 성폭력 예방과 학생 보호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기도교육청 성인권 보호 특별대책위원회, 학생인권심의위원회, 외부 시민단체 전문가 등 12명과 경기도교육청 관련 부서 업무 담당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성매매를 비롯하여 학생 대상 성폭력 실태 파악의 필요성과 적정성, 그 시기와 방법 등을 검토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성폭력 예방과 보호 대책을 개선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광옥 민주시민교육과장은 학생자치기구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직접 성인권 체크리스트성폭력 안전 매뉴얼을 마련토록 하여 스스로 성폭력을 예방하고, 피해 발생 시 신속하게 상담과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920일 성인권 전문가, 학부모, 도교육청 직원 및 교원이 참여하는성인권 보호 특별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10-23 19:09:2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