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골프회(회장 박제성)는 10월 11일 용인시에 소재한 해솔리아CC에서 ’제2회 회장배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 대회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대회로 골프 동호회 및 협회 회원 등 32여 명의 참여로 교류와 소통의 장인 동시에 축제 형식의 골프대회로 치러졌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참가 상품이 주어졌다.
박제성 회장은 “이번대회 회원들이 보다 즐겁고 행복하게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협회 회원 간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고 짧게 인사말을 했다.
한편, 경영지도사란?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경영지도사 시험에 합격해 그 자격을 취득한 자이며 지도 분야에 따라 인적자원관리, 재무관리, 생산관리, 마케팅 분야로 구분된다.
경영지도사의 주요 업무로는 중소기업의 경영 문제에 대한 종합진단(경영컨설팅)과 기업경영상의 인사·조직·노무·사무관리, 재무관리 및 회계, 생산·유통관리, 판매관리 및 수출입업무 등에 대한 진단 및 지도를 담당한다. 또한 진단·지도 내용과 관련해 자문, 상담, 조사, 분석, 평가, 확인, 대행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