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의회 조광명(더불어민주당, 화성4)927일 화성 향남소재 화성시 자원봉사센터에서 향남, 우정, 송산 비봉, 남양 지역 고교 학교운영위원장 간담회를 개최하여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40여명의 학교운영위원장들과 경기도교육청 예산운영팀장, 최앵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교현장지원과장 등 교육청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해 동 지역 학교들의 현안과 문제점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학교운영위원장들은 주로 화성 동부권과 서부권 격차 해소 요청, 엘리트체육 육성, 소규모학교 육성지원, 교실 노후화 개선, 자유학년제의 문제 개선, 학교사서 미배치에 대한 대책 요구, 안전한 통학로 개선, 스쿨버스 지원, 학교주변 차량 신호적발감지기 설치요청, 학교 체육관의 개방문제, 신설 및 보수, 고교평준화 시기 조정, 과밀학급 해소, 학군조정 문제 등 많은 건의사항이 있었다.

 

조광명 의원은 이번 간담회는 교육현안에 대해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자는 차원에서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하면서 유치원, 고교 업무를 관장하고 있는 교육위원으로서 교육청 및 학교 입장이 아닌 학부모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 개최하게 된 점을 강조하면서본 간담회가 그저 형식적인 대화만 나누는 것이 아니라 본 간담회에서 도출된 것들을 반드시 피드백하여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학교운영위원장들에게 약속했다.

 

이어 학군조정의 문제는 아주 민감한 사항이어서 각 학교 및 학부모 입장이 달라 의견 청취 및 협의 등 공론화 과정이 필요하므로 좀 더 시간을 두고 고민해 보자고 하면서마찬가지로 고교 평준화도 2020년이 되면 화성에서 실시될 예정이므로, 성공적인 고교평준화 안착을 위해서 지금부터라도 시설의 평준화, 교육여건의 평준화 등이 전제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조광명 의원은 차양막설치를 요청한 운영위원장들에게 즉석에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8 10:34:0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