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Hug 일터나눔 취업박람회”개최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 주최
  • 기사등록 2017-09-28 10:18:20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원장 김덕환)은 지난 26 법무보호가족교육원(오산) 2층 향진홀에서 여성보호대상자와 청소년들의 일자리를 위한 “2017 Hug 일터나눔 취업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이 주최하고 수원지방검찰청, 화성상공회의소, 법사랑위원수원지역연합회, 여성기술교육원 보호위원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구본민 이사장, 수원지방검찰청 한찬식 검사장, 이시원 형사2부장검사, 경기대학교 김기영 평생교육원장, 화성상공회의소 최주운 회장, 법무부법사랑오산지역  이광수회장 등 주요 내빈 및 16개 기업체 대표, 박람회 참가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여성보호대상자와 청소년들의 안정된 일자리를 통한 건전한 자립기반을 조성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김 원장은 인사말에서 “2017 Hug 일터나눔 취업박람회를 통해서 여성보호대상자와 위기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일자리를 나누고 마음을 나눠주신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고 하였다.

 

구본민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바쁘신 중에도 불구하고 여성보호대상자 및 위기청소년들의 취업처 발굴 및 일자리 제공을 위해 한 뜻을 모아주신 내빈 및 기업체 대표, 법사랑 위원, 박람회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전하며, 이러한 노력들이 법무보호대상자에게 새로운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범죄 없는 건강한 사회로 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찬식 검사장은 격려사에서 여성, 청소년보호대상자들이 사회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우리 사회의 책임이며, 이것은 우리 가정과 사회의 안전을 책임지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런 뜻깊은 행사를 준비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여성기술교육원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외된 우리 이웃들을 위해 더욱 노력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 날 행사에는 휴본파트너스 외 총 15개의 우량업체가 참여하여 보호대상자들의 구직면접을 진행하였고, 현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일자리를 나누어 보호대상자들의 취업의지를 고취시키고 보호대상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법무보호복지사업에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한편 일터나눔 취업박람회와 더불어 진행된 여성기술교육원의 직영직업훈련 작품전시회 및 시연회에서는 직영직업훈련을 받은 여성보호대상자들이 직접 만든 한식, 베이커리, 떡케잌, 드립 커피 등을 전시하고 행사에 참석한 기업체 대표와 내빈들께 준비한 음식을 대접하며 이 날의 행사를 풍성하게 마무리 하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28 10:18: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