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이노텍과 함께하는 한가위잔치 - 어르신‘얼씨구 절씨구 달빛 송편 만들기’
  • 기사등록 2017-09-18 14:51:0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산시장 곽상욱, 민간위원장 오산대학교 이상주)는 지난 15일 오산시청 광장에서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250여분을 대상으로 LG이노텍() 자원봉사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35명이 참여한 가운데 얼씨구 절씨구 달빛송편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가위를 맞이하여 노년 4(경제, 건강, 소외, 무위)로 인해 노인돌봄의 필요성과 사회적 단절로 인한 고립감, 소외감을 해소코자 진행되었으며, LG이노텍() 노동조합오산지부(지부장 장대식)이 후원하였다.

 

LG이노텍() 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만들고, 제기차기, 투호놀이 등 민속놀이체험과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거동이 자유롭지 못해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 가정에는 송편을 직접 배달했다.

 

특히 6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달빛송편을 직접 만들고 찌고 등 다양한 자원봉사를 펼쳤으며, 초평동 소재 열린교회에서는 추석맞이 한상차림을 직접 준비하여 더욱더 풍성한 한가위 잔치가 되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부양가족이 없거나 가족관계 단절되어 혼자 지내는 어르신들이 달빛송편 만들기 행사를 통해 외부활동을 할 수 있어서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라며 어르신들의 아들과 딸이 돼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에게 감사드리며, 시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 사업을 통해 지역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8 14:51: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