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보호지원제도 - 교육 부조리 근절을 통한 청렴문화 확산
  • 기사등록 2017-09-14 17:35:3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915일부터 1031일까지공익제보 보호지원제도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집중 홍보기간은 공익제보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 공익 침해 행위의 사전 예방 등 공익제보 보호지원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확산하고 공익제보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으며, 사립학교 관련 부패행위에 대하여도 신고 및 보호·보상이 가능함을 알린다.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보호와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르면 공익제보를 통해 사립학교를 포함한 공공기관에 직접적인 수입의 회복이나 증대를 가져오는 경우 최고 30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한다.

 

집중 홍보를 위해 도교육청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학교 등 도교육청 소속 전 기관은 홈페이지 배너 광고에 시청각 자료 게재, 공문서에 홍보문구 게재, 동영상 및 전광판을 이용한 홍보, 입형 간판(X-배너)설치, 민간 협력 청렴네트워크 활동을 통한 홍보, 언론 홍보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제도가 아무리 좋아도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지 못한다면 무용지물이나 다름없다.”면서, “공익제보 보호지원제도의 취지가 널리 알려져 청렴하고 책임 있는 경기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모두가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9-14 17:35:3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