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마동 어르신‘사랑방 나들이’ 행사 - 살맛나는 실버인생 위한 여가문화생활
  • 기사등록 2017-08-22 16:28:48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오산시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선교, 이계선)는 지난 21일 세마동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여가문화생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사랑방 나들이행사는 거동이 불편하거나, 여러 가지 열악한 여건으로 인해 집 밖 나들이가 여의치 않은 어르신들을 모시고, 바깥 나들이를 도와드리는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빛나는 실버인생을 즐기시도록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마련한 것이다.

 

이 사업의 첫나들이 장소는 세교동에 위치한 카페 어바웃 스토리에서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은 비싼 가격에 쉽게 사먹기 힘든 다과, 커피 등을 마시며 행복해했고 건강체조와 웃음치료를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행사는 카페에서 장소와 식음료를 무상으로 제공해주고, 웃음치료 강사(김덕순)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졌다.

 

신선교 세마동장은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실버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던 와중에 관내 카페에서 선뜻 지원과 후원을 적극 자청하여 이렇게 좋은 행사가 성사되었다. 앞으로는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나들이 프로그램을 계획해서 웃음꽃 피는 실버인생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하신 어르신들은 협의체 위원들의 손을 꼬옥 잡으며 매일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바깥으로 나와 마음의 여유도 갖고, 웃을 수 있었다좋은 시간 만들어줘서 고맙다고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세마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계선 공동위원장은 어르신들의 호응이 너무 좋아 더욱 책임감이 생기게 되었다. 적극 후원해주신 카페 사장님과 레크리에이션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사랑방 나들이 시리즈를 계획해서 더욱 알찬 시간을 갖게 해드리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8-22 16:28:4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