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이정우)은 9월 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운영할 ‘2017년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수강생을 8월 16일부터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유아·학생·학부모·일반인을 대상으로 9개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주민들에게는 평생학습을 통한 자기 계발 및 여가 활용, 학생들에게는 사고력 향상과 창의성 함양에 중점을 두었다.
학부모 및 일반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마술과 동화를 접목하여 동화 전달에 흥미를 더 하는‘매직스토리텔링’마술동화구연지도사 3급 과정,‘세계의 명품공연 감상’, ‘역사, 미디어를 만나다’, ‘니하오 중국어’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운영한다.
유아 및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위해 토요일에는 학생들을 위한 강좌를 진행한다. 웹툰을 통한 독후활동 강좌, 과학실험을 하고 관련이론을 정리하여 책으로 만들어 보는 사이언스 팝업교실, 숨어 있는 역사 속 이야기와 그 속에 숨어있는 과학기술을 찾아내어 역사 지식의 폭을 넓히는 역사 속 과학 여행, 그 외 클레이와 캘리그라피 등 학생대상 체험활동을 확대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경기도립과천도서관 홈페이지(http://www.kwalib.kr/)에서 8월 16일 오전 10시부터 8월 24일 오후 2시까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도서관지원과 전화(02-3677-0333)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이정우 관장은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지역 주민들의 학습 욕구를 높이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