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7월 26일 오후 4시부터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미래교육 정책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미래교육 연구동향 및 정부의 주요 교육정책 방향을 분석하여 경기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했으며, 경기도교육청 국·과장 등 100여 명이 참여한다.
발제 주요 내용은 미래교육 관련 연구 결과 발표, 정부 교육공약 분석 및 경기교육발전계획 등이며, 이어서 자유토론을 진행한다.
제 1 발제를 맡은 경기도교육연구원 김기수 선임연구위원은 ‘미래교육연구 메타분석 결과 및 시사점’을 주제로 미래교육에 관한 다양한 연구물을 메타 분석하여 발표하고, 미래교육 연구의 주요 특징과 경기교육정책 수립의 시사점을 제시한다.
제 2 발제를 맡은 조윤정 부연구위원은 ‘미래교육의 지향원리’를 주제로 ▲ 배움에서의 학생주체화, ▲ 학습공간의 확장, ▲ 형평성의 구현 등 미래교육의 지향 원리 3가지를 제시한다.
제 3 발제를 맡은 도교육청 김동준 장학관은 ‘새 정부의 교육공약 분석과 경기교육의 방향 탐색’을 주제로 학교시설복합화, 학점형고교, 성장배려학년제, 유휴시설 활용, 자기주도프로젝트 활성화, 혁신학교 심화 및 일반화 등 416교육체제에서 제안한 내용이 정부의 교육공약에 어떻게 반영되었는지를 밝히면서 경기교육이 풀어가야 할 과제를 제시한다.
한편, 미래교육 정책 포럼의 전 과정은 경기도교육청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kgedu1) 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