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73일부터 12일까지 남아시아 지역과의 국제교육협력을 위해 방호석 교육2국장 등 8명이 네팔, 부탄, 인도를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단은 네팔 교육부, 네팔 ACE School, 부탄 교육부 및 학교, 부탄 행복위원회 및 행복연구소, 인도 인재개발부 교육국, 인도 Father Agnel SchoolAmity School 등 유관기관을 방문하며, 남아시아 국가의 문화와 정책 등 국제교육협력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인도-한국 학교 간 실질적인 상호 방문교류 추진을 위해 인도 한국문화원을 방문하여 ‘Indo-Korea School Exchange Program(인도-한국 학교 간 교류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빈곤 해소와 경제 성장을 위해 교육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남아시아 지역 방문을 통해 각 방문국의 중점 교육정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실제적인 교류 방안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 정책담당 박창화 서기관은남아시아는 인도를 비롯하여 성장 잠재력이 큰 지역으로 이번 방문을 통해 상호 우호관계가 수립되고 실질적인 교육협력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고주요 일정

방문 기간 : 2017.7.3.() ~ 7.12.() (810)

방문 장소 : 네팔, 부탄, 인도

방문단 : 방호석 교육2국장 외, 8

방문일정 (현지 사정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7-03 14:27: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