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6월 26일 북부청사에서 ‘2017 학교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교육시설재난공제회와 함께 실시하는 것으로 기후변화에 따른 자연재난과 대형 지진 등 각종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보다 안전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마련했으며, 사립 초·중·고와 특수학교 행정실장 및 안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날 교육은 총 3시간에 걸쳐 학교 재난 사례 분석, 화재 대응방법 및 예방대책, 학교시설 재난관리 방법, 학교시설 안전점검에 관한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룬다.
또한, 화재·폭발·태풍·설해 등의 재난이 발생할 경우 학교 건물, 공작물·기계·기구 등의 재난복구비 지급 기준 등도 함께 안내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공립학교 담당자 1,900여명에게 학교 재난안전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고, 교육자료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재난예방과 자료실에서 탑재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교육청 안창호 재난예방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학교 구성원들이 안전의식을 함양하고, 학교 재난 발생 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