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역사체험 가슴속 愛 호국정신 - 유엔군 초전기념관 제1회 한국전쟁 박람회
  • 기사등록 2017-06-26 15:34:0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경기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은 지난 625일 초전기념관 야외광장에서 제1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를 약 3,000여명의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주요 체험활동의 장으로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스미스 부대원 모자 만들기, 참전국 손수건 만들기, 이산가족 체험, 평화를 위한 편지쓰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와 더불어 나라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롯한 각종 문화 공연도 펼쳐졌다.

 

이번 제1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는 호국보훈의 달 및 한국전쟁 제67주년을 맞이하여 호국영웅의 희생을 기리고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역사체험 행사였으며, 기성 세대는 과거의 향수를, 어린 세대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럽고 올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라는 평을 받았다.

 

이규준 유엔초전기념관장은 취임한지 며칠 되지 않아 큰 행사를 개최하는 만큼 다소 부족한 면이 있었지만,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를 치르게 되어 감사하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의 역사 및 호국보훈 의식이 함양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교육 및 행사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람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6 15:34:0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