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호국보훈의 달 ‘역사 한마당’ - 유엔군 초전기념관 ‘한국전쟁 체험박람회 '
  • 기사등록 2017-06-20 14:48:2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 오산시 유엔군 초전기념관(관장 이규준)은 오는 625() 호국보훈의 달 및 한국전쟁 제67주년을 맞이하여 호국영웅의 희생을 기리고 평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역사 체험 행사인 1회 한국전쟁 체험박람회를 개최한다.

 

 

10개의 부스에서 6.25전쟁과 관련한 주요 사건과 인물들을 체험활동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체험활동으로는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스미스 부대원 모자 만들기’, ‘참전국 손수건 만들기’, ‘학도병 펜 만들기’, ‘이산가족 체험’, ‘나만의 군번줄 만들기등이 있다. 또한 나라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를 비롯하여 각종 문화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기성세대는 과거의 향수를, 어린세대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럽고 올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나아가 할아버지와 할머니부터 손자 손녀까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유엔군 초전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역사 및 호국보훈의식이 고취되기 바라며 6.25전쟁을 잊지 않았으면 좋겠다앞으로 다양한 교육 및 행사 콘텐츠를 개발하여 관람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6-20 14:48: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