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찾아가는 초등학교 학교폭력예방 연수 - 학교폭력 저연령화에 따른 예방 역량 강화
  • 기사등록 2017-05-29 16:20:0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530일부터 63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별로 ‘2017 찾아가는 초등학교 맞춤형 학교폭력예방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의 저연령화에 따른 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대책을 공유하고, 학교폭력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25개 교육지원청 소속 초등학교 교감 및 학교폭력 책임교사가 참여한다.

 

이번 연수에서는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과 학교폭력대책담당 장학관 및 장학사가 교육지원청별로 찾아가 학교폭력예방교육(비폭력대화), 학교폭력 관련 민원 응대 요령,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의 역할 등에 대해 안내한다.

 

또한 신체폭력, 언어폭력, 사이버폭력, 성폭력 등 학교폭력의 사례별 대응방안을 통해 초등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별로 학교폭력 현장지원단을 조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현장지원단은 단위학교의 학교폭력 사안처리 과정을 도와주기 위해 상시 컨설팅을 지원한다.

 

경기도교육청 조성범 학생안전과장은 초등학교의 학교폭력 사안은 신속한 대처로 안정된 교육환경을 빠르게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복적 생활교육, 비폭력 대화 등을 활용하여 학교폭력 사안을 교육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29 16:20:0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