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시는 매년 여름방학마다 개최하고 있는 ‘We! Talk, Oh! Talk 3회 오산시 전국 학생토론대회참가신청 접수를 오는 5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산시, 한신대학교가 주최하고 오산시, 솔브릿지 국제대학이 주관하며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교육부,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 오산중학교의 후원과 디베이트 전문교육기업인 디베이트포올이 운영지원 하는 이번 대회는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며 그동안 전국의 수많은 초고 학생들이 참가한 명실상부 국내의 대표적인 학생 토론대회로서 자리매김하였다.

 

3:3 의회식 토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토론방식을 응용해 교육적인 측면을 강화한 오산식 디베이트방식으로 초··고등학생 모두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국어 토론대회로서 국내에서 보기 드문 즉흥공개주제 경기를 운영하여 오산시만의 특색있는 토론대회를 확립하였다.

 

이번 대회는 726일부터 29일까지 4일 간 한신대학교에서 개최하며 고등부 우승팀에게는 교육부장관상, ·중등부 우승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상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을 수여한다.

 

국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각 급별 48개팀 총 144팀이 참가한다. 참가 신청기간은 515일부터 526일까지 선착순 접수하며, 대회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라 매년 대회를 보완하고 있다올해는 작년보다 더 알찬 대회로 구성하여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경쟁만이 아닌 모두가 함께 토론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대회 홈페이지(www.osandebate.org)와 오산시청 평생교육과(031-8036-7526, 7534)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10 14:35:2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