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근혜 당권.대권분리 분리하는 현행법 유지 정몽준.김문수 현행법 바꾸어야
  • 기사등록 2011-05-20 13:35:06
기사수정
-indent: 0pt; margin: 0pt; font-family: '굴림'; color: #000000; font-size: 12pt">'당권.대권 분리 조항을 현행대로 유지해야 합니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한나라당 대표 대행을 맡고 있는 황우여 원내대표를 만난 자리에서 밝혔다고 황 원내대표가 밝혀 한나라당 내 차기 대선주자들의 샅바싸움이 시작됐다.

 

 
유력 대선주자인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는 19일 현행규정 고수 입장을 재확인했으며 이날 특강을 위해 경기도청을 찾은 정몽준 전 대표와 김문수 경기지사는 "당이 구조적으로 7명의 발을 묶어놓고 있는데 그 리더십이 어디서 나오느냐"고 입을 모았다.


특히. 정 전 대표와 김 지사는 "대선에 나올만한 사람은 다 당을 못 끌면 누가 당을 이끌고 갈 것인가"라며 "주류가 누구이며 리더십이 누구인지 도무지 종잡을 수가 없고 그런 관점에서 볼 때 당권.대권을 분리하는 현행 법은 바꾸어야 한다"고 지적했다.

 

또한, "대권당권을 분리하면 전당대회에서 뽑히는 최고위원 9명중에 선출직 7명은 대선 경선에 못 나간다는 것은 상식에 맞지 않고 당의 현실에도 안 맞는다"는 의견에 공감하고 기자들이 두 사람의 만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면 좋겠느냐는 질문에 "그냥 편안한 만남으로 봐달라"고 말했다.


정 전 대표는 "김 지사와는 서울대 70학번 동기생으로 학교 동창이며 존경하는 분으로 언론을 통한 간접대화를 통해 큰 문제에 관해 의견이 같다는 것을 알고 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다"며 "대북문제와 경제 문제 등에서 비슷한 시각을 보이고 있다"는 것이 중론이다.

 

한편, 민주당 김진표 원내대표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김문수 경기지사는 결자해지 차원에서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뉴타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뉴타운 정책은 서울과 경기도의 '작은MB' 라고 불리는 오 시장과 김 지사가 지난 지방선거 당시 선심성 정책으로 시작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국회/정차모 기자]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1-05-20 13:35: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