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통장자녀 장학증서’ 전달식 - 행정과 주민 가교역할통장 솔선수범 활동
  • 기사등록 2017-05-02 16:33:2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오산시는 지역주민과 행정기관의 가교적 역할을 수행하는 통장의 자녀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거나 품행이 단정하고 기능, 체육, 예능에 소질과 재능이 뛰어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통장 자녀의 학업증진과 통장의 사기 진작을 돕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거쳐경기도 학교수업료 및 입학금에 관한 조례 시행 규칙에 따라 1급지 시지역 고등학생 수업료를 기준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오산시 통장자녀 장학금 지급 조례에 따라 통장자녀 중 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으로 통장 정원의 15% 이내(43)로 선발하고 있다.

 

지난 1() 시청 상황실에서 금년도 장학생으로 선발된 36명을 대상으로 2017년도 상반기 오산시 통장자녀 장학증서 전달식을 진행하였으며, 보호자인 각 동 통장이 참석하여 장학증서를 받았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한 통장은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을 하는 통장들이 더욱 솔선수범하여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고, (자녀가) 오산시민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지도하겠다라고 말하였다.

 

오산시 통장자녀 장학금은 동 주민센터에서 재직 중인 통장(자녀)을 대상으로 신청받아 추천되면 장학금 중복수혜 여부, 퇴학정학휴학처분 등 자격요건 확인 후 통장 근속년수 및 학생 학과성적 순으로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02 16:33:2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