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과거에 당 내 분란 많았기 때문에 앙금 가라앉지 않은 부분도 있지만 오늘 바른정당 의원의 자유한국당 입당을 계기로 홍준표 후보를 중심으로 보수 대단합을 위한 기회로 삼아야 한다” - 이철우 자유한국당 사무총장

 

 

바른정당 의원 13명이 2일 오전 탈당을 결정,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이날 오전 10시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를 발표했다.

 

해당 의원 13명은 김재경, 박순자, 이군현, 권성동, 김성태, 김학용, 여상규, 이진복, 홍문표, 홍일표, 황영철, 장제원, 박성중 의원이다. 전날 홍준표 후보와 회동을 함께 했던 정운천 의원은 명단에서 빠졌는데, 정 의원은 5일 지역구에서 개별 탈당 발표를 할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이날 탈당선언문에서 오늘 바른정당 소속 국회의원 13명은 보수단일화를 통한 정권 창출을 위해 바른정당을 떠나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를 지지하기 위해 이 자리에 함께했다고 말했다.

 

이들은 저희들은 지난 1월 보수의 새 가치를 걸고 대한민국 만들어보자는 의기로 바른정당을 창당했는데, 그런 저희들이 오늘의 이러한 결정을 내리는데 있어 깊은 고뇌와 함께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다지금 우리나라의 정치·경제·안보가 위급하고 중차대한데, 이런 상황에서 보수의 대통합을 요구하는 국민적 여망을 외면할 수 없었다고 했다.

 

 

이철우 사무총장은 바른정당 의원 13인의 탈당 선언 직후 기자회견을 통해 과거에 당 내 분란 많았기 때문에 앙금 가라앉지 않은 부분도 있지만 오늘 바른정당 의원의 자유한국당 입당을 계기로 홍준표 후보를 중심으로 보수 대단합을 위한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이철우 사무총장은 대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 바다의 물은 모든 물을 한꺼번에 받아들인다. 그랬듯이 홍준표 후보 당선을 위해서는 그동안 우리 당내에 있었던 분란들을 해소하는 그런 계기가 될 걸로 생각한다면서, “오늘 탈당하고 입당하시는 분은 당내 절차에 따라서 복당허가를 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이 사무총장은 선거활동은 현재 당내에 당협별로 다 조직이 돼 있기 때문에 당장 투입돼서 하는 건 오히려 당내 분란 우려돼 이분들은 중앙선대위나 시도당에서 위원장으로 활동하도록 그렇게 사전에 양해 구했단 사실 말씀드린다면서 자유한국당의 정권창출에 이바지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5-02 15:45: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