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권우섭)은 5월 23일부터 10주간 ‘2기 평생교육강좌’를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생애단계별 특성에 맞춘 프로그램 총 36개를 운영한다.
평생교육강좌는 인문, 예술, 4차 산업혁명, 기후변화 협약 관련 영역 등 다양한 분야를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접목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유아 및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인지와 정서, 그리고 신체가 균형 있게 발달 할 수 있도록 요리와 인문학, 미술과 인문학을 결합한 융합 프로그램을 확대하였고, 국제기후협약의 내용을 실험을 통하여 이해할 수 있는 체험 강좌도 운영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미래 사회, 미래 인재 역량 등 청소년 대상 강좌는 물론 다양한 인문학 강좌도 새로 신설했으며, 입시 스트레스를 해소할 힐링의 시간도 마련하는 등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청소년 대상프로그램을 확대했다.
또한, 성인대상 강좌로는 학교와 가정이 함께 건강한 아이로 성장시킬 수 있는 학부모 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홈페이지(www.gglec.go.kr)를 이용하거나 전화(031-259-1054)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