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경기도 오산시에 자리 잡은 화성초등학교(교장 하윤혜)에서는 2017419일 본교 전교생(466)을 대상으로 즐겁게! 신나게! 과학으로 놀자!-과학체험 한마당을 실시하였다.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면서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오프닝 행사로는 드론 날리기 시연행사를 실시하였다. 팔달여성새로일하기센터-드론 아카데미 소속강사 두 분의 드론 날리기 시연과 직접 드론을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일반 완구용 드론뿐만 아니라 항공촬영용 드론이 하늘을 나는 모습을 보았고 드론의 역사 및 유래, 안전수칙, 드론을 날릴 수 있는 장소 등 드론에 대한 상식을 알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이후 강당과 과학실로 이동해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뉘어 학년 특색에 맞는 다양한 실험을 체험하였다.

 

특히, 액화질소를 이용한 극저온의 세계프로그램과 표면장력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었던 스네이크 버블버블’, ‘버블팩토리등은 가장 인기가 높았던 체험이었다. 또한 크리스털 볼을 이용한 물잔디 수경재배 프로그램은 체험 후 가정으로 결과물을 가지고 갈 수 있어 가정에서의 연계활동이 가능한 프로그램이었다.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기획된 본 행사는 특정 엘리트 학생에게만 집중되었던 기존의 과학행사에서 벗어나 누구나 즐겁고, 신나게 참여할 수 있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이끌 수 있었던 행사였다. 체험을 마치고 난 뒤, 4학년 학생은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행사는 처음이었다면서 매일 과학의 날이면 좋겠다고 말하기도 했다.

 

학생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행사를 추진하고자 하는 교장선생님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성사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이후에도 학생과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용하여 더욱 더 즐겁고 의미 있는 행사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0 14:40:5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