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깊은샘유치원 ‘행복한 싱싱 놀이 축제’ - '자연과 함께하는' 신나GO 즐겁GO 나눔문화
  • 기사등록 2017-04-20 14:39:0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화성오산(공립단설)깊은샘유치원(원장 이기민)건강한 몸, 좋은생각, 바른 행동일환인 창의적 배움 나눔 문화 조성을 위한 신나GO 즐겁GO 행복한 싱싱 놀이 축제을 실시했다.

 

(공립)깊은샘유치원은 자연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기회 부여 및 126명의 전체 유아, 22명의 교직원 모두가 함께 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1부에서는 유아들의 의견을 반영한 활동을 사전에 선정하여 만5세 감각, 정수 순화 활동인 신문지 게임, 4세 유아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보물찾기, 3세 또래 간 유아 관계형성을 위한 내 친구 찾기 활동을 전개하였고,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자연과 함께하는 숲 체험활동 로제트 방석 만들기, 내가 자연 지킴이 활동도 함께 이루어짐으로써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교육적 의미도 함께 하였다.

 

2부에는 다가올 6.25 계기 교육과 연계한 주먹밥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고, 유아가 꼬마 쉐프가 되어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주먹밥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는 활동을 통하여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함양 할 수 있었다.

 

축제 진행 놀이 활동에 참여하던 만5세 유아 P는 콧등에 송글 송글 맺히도록 신나고 즐겁게 참여하였고, 고사리 손으로 주먹밥을 만들던 만3J유아는 매일 매일 신나는 축제가 열렸으면 좋겠다고 행복해 하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유아들이 지적 호기심을 발달시키고 변화되는 과정 속에서 유아들이 주인공이 되어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20 14:39: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