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원종문)은 2017년 4월 20일(목) 제 37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화성오산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장애학생 인권보호교육 및 학생 중심 통합교육 실천 역량 강화를 위해 ‘2017 통합학급 담당교사 연수’를 실시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장애학생의 인권 친화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장애학생인권보호 및 인성교육과 통합교육 환경에서의 장애학생 지원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통합학급 담당교사의 장애학생 인권보호 및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와 학생 중심 맞춤형 교육 실천 역량 강화로 행복한 성장이 있는 통합교육을 지원하고자 제암초등학교 김지예교사의 강의로 연수를 진행한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수학습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함께 나누고 다름을 차별이 아닌 차이로 인정하고 서로 존중하는 학교 문화 조성과 모든 학생을 위한 통합교육 실천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화성오산교육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나와 좀 다른 그들을 이해하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심성과 삶의 태도를 배워가는 일은 지식을 익혀가는 것보다 훨씬 가치 있는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