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문화교육 사업 학교 담당교사 워크숍 - 다문화가정 자녀 지원을 위한 방안 협의
  • 기사등록 2017-04-11 15:53:2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공석태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411일 국립국제교육원에서 ‘2017년 다문화교육 사업 학교 담당교사 워크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다문화가정 자녀에 대한 이해 및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다문화교육 사업교 담당교사 100여 명이 참석한다.

 

워크숍에서는 다문화교육과 교육과정에 대한 강의 및 다문화교육 사업 담당교 운영사례를 발표하고, 경기 다문화정책에 대한 현장 의견수렴 및 개선방안을 협의한다.

 

특별강사로 초청한 장인실 교수는 다문화교육과 교육과정이라는 주제로 한국의 다문화사회로의 전환, 다문화교육의 개념과 다문화교육 교육과정 등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다문화교육 사업교인 다문화 예비학교, 다문화 중점학교, 다문화 특별학급의 운영에 대한 사례를 발표하고, 다문화가정 자녀를 위한 각종 정책들의 현장 적합성 등에 대한 의견 수렴 및 개선안 등을 협의하며 기타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한다.

 

경기도교육청 김정덕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이 다문화교육 담당 교사들에게 다양한 정보 공유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다문화가정 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다문화가정 자녀의 공교육 진입 및 학교 적응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1 15:53:2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