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문시초 “과학축제, 과학탐구대회” - 과학적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17-04-10 14:18:5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시 문시초등학교(학교장 전명희)는 지난 6()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7 문시 과학축제를 진행하였다.

 

 

50회 과학의 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주고 과학적 소질을 계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교내 과학축제를 개최하였다.

 

과학부스 체험활동으로 번개 만들기, 물먹는 새, 미니축구, 스털링엔진, 마그데부르크의 반구, 컬링게임, 에어로켓, 쭈쭈바 만들기 등의 전 학년이 참여하는 부스활동을 하였다.

 

 

1,2학년을 위한 풍선로켓, 진동 청소로봇, 잠수함 만들기, 3,4학년을 위한 거꾸로올라가요, 잠망경 만들기, 진동바람개비, 5,6학년을 위한 따라오는 용, 진자운동, 자기부상 팽이등 과학시간에 배운 이론이 과학에 적용되는 다양한 실험과 체험을 통해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과학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를 만드는 시간이었다.

 

운동장에서 다양한 부스를 체험하는 동안 교실에서는 과학상상그리기, 과학 독후감 쓰기, 과학탐구 미술대회, 기계공학탐구대회를 실시하였다. 한편 다목적실에서는 드론과 로보과학 시연행사를 하여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였다.

 

학부모명예 교사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원활한 진행이 되었고 학생들이 부스활동을 하는 동안 고소한 팝콘을 만들어주신 여러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쌀쌀한 날씨였지만 과학축제로써 손색없는 하루였다.

 

문시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10 14:18: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