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직속기관인 경기도립도서관 10곳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4월 도서관주간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청소년·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작가와의 만남, 청소년 특강, 부모영화 상영, 체험활동, 공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하는데, 모든 프로그램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즉석 기념 촬영을 통해 도서관 추억을 담아갈 수 있도록 했고, 4월 도서관주간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각 도서관 연락처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 평생교육과 자료실에 탑재했으며, 해당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작가 초청 강연은 우린 모두 파라나, 창의력이 세상을 바꾼다, 도서관에서 아빠랑 놀자, 우리가 아는 새들, 우리가 모르는 새들 등 다양한 주제로 열리며, 작가와의 만남을 계기로 독서 흥미 유발 및 평생 독서습관을 기르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체험 및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도서관마당에서 하는 체험 잔치들, 에코 플라워 디자인 비누 만들기, 동화 읽는 어른모임과 함께하는 책읽기 등을 마련하여 독서를 오감으로 체험하도록 한다.
전시와 공연 마당에서는 영화와 함께 떠나는 힐링여행, 평화란 어떤 걸까? 그림책 원화 전시회, 청소년 앙상블 등 원화전시와 영화 상영, 인형극 등이 펼쳐진다.
이벤트로는 골든 북을 울려라, 책과 특별한 소개팅, 연체를 풀어라, 우리도서관 책을 찾아라 등 다채롭게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