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 세교유치원, 아빠 모임 ‘애·플·빠’ - 아버지들 간 자녀 교육 필요한 정보 공유
  • 기사등록 2017-04-04 14:12:3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시 공립 세교유치원(원장 김순옥)2017331() 저녁 630분 세교유치원 강당에 모여 올해로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좋은 아버지 모임··를 실시하였다.

 

 

좋은 아버지 모임-··는 세교유치원 아이들의 미래를 진정으로 생각하며 함께 나누고 내 아이()에게 플러스가 되는 좋은 아빠란 뜻의 자발적인 아빠들의 모임이다.

 

이를 통하여 아버지들 간의 자녀 교육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궁극적으로는 부모와 자녀 간 신뢰 및 사랑이 증진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만드는 것이다.

 

이 날 첫 만남에서는 실험 관찰아빠놀이, 엄마놀이동영상 시청 후 아빠들이 아이들과의 놀이시간에서 보인 행동을 보고, 유아들이 아빠를 보는 관점을 풀어나가는 모습 속에서같이 놀아주고 싶은데 방법을 모른다라는 아빠들의 고민들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아들아, 아빠가 잠시 잊고 있었단다. 윌리엄란 드리빙스턴 (깊은 책 속 옹달샘)’,‘ 아빠의 발 위에서- 이모토요코(북극곰)’의 동화책을 사전에 읽고 육아에 대해 아빠들이 서로 토론을 하였다.

 

독서토론 및 주제 토론을 통해 스스로에게 나는 어떤 아빠인가의 질문을 던지고, 같은 책! 다른 느낌! 하지만 모두 비슷한 궁금증으로 때로는 다양한 방법으로 자녀를 사랑하고 잘 키우고자 하는 아버님들의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학부모 동호회 모임을 통하여 아빠역할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자녀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참여와 소통의 함께 하는 교육공동체 문화 만들기를 실천하는 세교유치원이 되길 바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4 14:12:3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