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오산청소년 지도위원 위촉 - 생존권, 발달권, 보호권, 참여권 지킴이 역활등
  • 기사등록 2017-04-02 15:50:1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오산시는 지난 30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청소년 육성과 지도활동을 담당 할 오산시 청소년 지도위원 49명을 새로 위촉했다.

 

 

오산시는 20159월 유니세프(Unicef)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필요한 제도적 기반을 위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조례를 제정하였으며, 20167월에는 오산시 아동실태조사 및 아동친화도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같은 해 12월에는 아동의 참여권 증진을 위해 오산시 어린이·청소년의회를 구성하여 발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또한 올해 1월에는 아동권리 옹호관인 옴브즈퍼슨을 위촉 운영하는 등 아동친화도시 오산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서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지역사회의 여러 청소년 관련 단체 및 기관과의 연계 및 업무 공유를 통하여 청소년 지도위원들이 위기 청소년의 조력자로서 청소년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한편 시관계자는 금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유엔 아동권리 협약 아동의 4대 권리(생존권, 발달권, 보호권, 참여권)를 보호하는 아동 권리 지킴이 역할 뿐만 아니라 유해환경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지하는 지역사회 인적 네트워크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4-02 15:50: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