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도립녹양도서관, 독서진흥 프로그램 - 봄, 나와 세상을 바꾸는 인문 독서여행
  • 기사등록 2017-03-31 12:27:31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립녹양도서관(관장 박현주)은 학생들의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상반기 학생 독서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정부, 동두천, 양주 지역의 7개 초등학교, 6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오는 44일부터 630일까지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그림책으로 떠나는 아시아여행’, ‘동화나라 과학마을’, ‘책과 함께 떠나는 신나는 독서여행’, ‘신문으로 논리력 쑥쑥!’프로그램은 독서 흥미부여 수업으로 산북초 등 7개교에서 진행한다.

 

중학생을 위한 청소년! 인문학으로 리드하라프로그램은 청소년의 정체성 탐색과 인문학적 소양 증진을 위한 수업으로 덕현중 등 4개교에서 운영한다.

 

특히, 회룡중, 의정부여중 2개교에서는책과 함께하는 창의통합 책놀이프로그램은 중등 특수교육대상자들에게 책과 친해질 수 있고,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한편, 경기도립녹양도서관은 4월 중순 새내기 학부모 독서아카데미, 여름방학 학교 연계 독서교실 등 다양한 학교독서교육 활성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도립녹양도서관 박현주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알게 함은 물론 책을 통해 정서 함양, 창의성 계발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31 12:27:3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