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회의 -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맞춤형 복지 제공
  • 기사등록 2017-03-30 16:06:52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29일 시청 상황실에서 동 복지기능 강화와 복지사각지대 제로화 등 맞춤형 복지의 궁극적 목표인 시민 개개인의 목소를 듣고 그 상황에 맞는 복지를 제공하기 위한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관장 변경에 따른 신규 위원 위촉, 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2016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긴급복지지원, 기초수급자 보장여부 및 부양의무자 불이행자에 따른 보장비용 징수 등의 안건 심의와 전년도 민·관 협력 특화사업 우수사례, 2017년도 사업계획, 그리고 지난해부터 동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Community Network 사업 결과보고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 신규위원의 경우 지역사회보장 영역에 따라 주거, 환경, 여성, 교육 분야로 확대 위촉하여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

 

한편 회의를 주재한 곽상욱 위원장은 오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추진과 연차별 시행계획의 시행결과 평가에 대표협의체 위원들이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고, 또한, 민관기관에서는 오산시의 복지발전을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이 중요하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전과 사업추진을 위해 민관기관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30 16:06:5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