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7 오산 유망중소기업 채용한마당 - 관내·외 구인업체, 우수 인력 채용 기회의 장
  • 기사등록 2017-03-23 14:24:47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시는 정부 3.0 ‘서비스 정부구현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2017년 오산 유망중소기업 채용한마당을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오산고용복지+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채용한마당 행사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실업자와 재취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중·장년층, 여성·장애인등의 구직난을 해소하고자 고용노동부 오산고용센터 등과 함께 실시하였다.

 

또한 인력난을 겪는 관내·외 구인업체에게는 우수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직접 면접과 채용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사무직·생산직·기술직 등 다양한 직종을 채용하고자하는 관내·2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하여 12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청년실업자는 물론 중장년·경력단절 여성, 고령자, 장애인, 장기실업자 등은 취업상담과 별도의 테마섹션도 운영되었고, 이날 현장을 찾은 구직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자격증 등 관련서류를 지참하여 희망업체와 면접을 보고 취업여부가 결정되거나, 2차 심층면접으로 이어지기도 하였다.

 

또한 각 업체별 부스마다 취업정보, 상담,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무료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카드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주민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구인을 희망하는 업체에는 우수인력을 알선해 고용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행사에 참여한 구직자 중 미 취업자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향후 조속히 취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3 14:24:4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