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 도로 차량정체구간 불법 주・정차 단속 실시
  • 기사등록 2017-03-23 13:00:14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소방서(서장 최영균)32214시에 ‘3월중 전국단위 소방차 길 터주기국민 참여훈련 및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오산소방서부터 남촌오거리, 성호지하차도, 갈곶리삼거리, 오색시장, 중앙도서관을 거치는 총 20Km의 구간으로 진행되었으며 소방서, 의용소방대, 시청, 경찰 인원 총 39명과 지휘차 등 차량 총 7대가 참여한 가운데 기본이 바로 선 대한민국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를 추구하는 소방출동로는 생명로범시민 홍보 및 계도 소방차량 진입에 장애되는 차량 이동주차 조치 훈련 도로상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 등 이동조치 불법 주정차 단속 등을 실시했다.

 

오산소방서장(최영균)소방차 길 터주기에 대한 대 시민 의식 제고를 위해 오산시 주요 차량정체구간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했고, 이를 통해 시민들이 소방통로 확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 소방차량의 긴급 출동에 장애가 되는 불법 주정차 행위를 금해 주시고 골든타임 내 소방차가 재난 현장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을 치워 좌판 한계선을 꼭 지켜 주시길 바란다.”을 당부했다.

 

소방차 통로 확보 및 길 터주기란 소방차나 구급차 등의 긴급차량을 만나면 교차로 또는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하고, 일방통행로에서는 도로변에 일시정지, 편도 1차선이나 2차선 도로에서는 우측 또는 1차선으로, 편도 3차전에서는 1차선 및 3차선(좌우)으로 양보운전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3 13:00: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