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김경진 기자 =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에서는 이상희(더민주,시흥4)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20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회의실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6 회계연도 결산분석 계획 보고, 예산정책위원회 소위원회 구성, 경기도 결산분석 강화를 위한 토론회 개최 등 위원회 운영을 위한 내용이 논의되었다.  

 

예산정책위원회는 경기도, 경기도교육청, 산하기관 등 3개 소위원회를 구성하여 주요 시책 사업에 대한 분석 지원 등 위원회를 효율적이고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그리고, 경기도의 결산 분석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토론회를 개최하여 분석과정에 나타나는 문제점 및 개선방안 모색할 계획으로 개최 시기, 참여규모 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또한, 주요사업 현장 방문계획에 대해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추진하고, 사업별 추진현황 및 애로점 등을 파악하여 현장 중심의 분석 지원이 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상희 예산정책위원장은 “경기도 재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예산정책위원회와 예산정책담당관의 분석 역할이 중요하며, 위원회에서 적극적인 지원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21 23:14: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