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자살예방 생명존중 업무협약 - 자살시도자 신속한대처, 유가족 사후관리
  • 기사등록 2017-03-15 15:32:13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지난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화성동부경찰서, 오산소방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오산지사와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곽상욱 오산시장, 박형준 화성동부경찰서장, 최영균 오산소방서장, 전민석 국민건강보험공단 오산지사장은 자살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생명존중과 자살예방, 자살위기대응 확립에 대한 뜻을 같이했다.

 

오산시는 이 협약에 따라 자살예방과 생명존중문화 조성사업을 관계기관 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자살을 미연에 방지하고 자살시도자에 대한 신속한 대처와 유가족에 대한 사후 관리에 철저를 기할 수 있게 됐다.

 

경찰서와 소방서는 자살위기 상황 발생 시 긴급 구조.구급에 나서며 자살 시도자 응급입원 시 동행하는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자살고위험군 발굴 연계, 자살예방교육 및 인식개선 활동지원을 오산시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자살시도자와 그 가족의 자살 위기개입 상담을 실시한다.

 

한편 시관계자는자살예방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전개, 자살률을 줄이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15 15:32: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