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설치 -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사회활동 참여
  • 기사등록 2017-03-14 14:59:55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시는 오산대역등 4개소에 장애인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장애인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4대 추가 설치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산시 내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총 9대로 증가하였다.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는 오산시청, 보건소, 오산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장소 5개소에 기 설치되어 있었는데, 이번에 오산대역, 세마역, 쉼터공원,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의 4개소에 추가 설치되어 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등 장애인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의 이동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전동보장구 이용 장애인들은 이동 중 갑작스런 배터리 방전에 항시 불안해왔는데, 이번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전동휠체어 2대가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1시간 연결 시 배터리 용량의 70~80%가 충전돼 갑작스럽게 전동보장구가 방전되더라도 신속히 재충전할 수 있다.

 

한편 시관계자는 이번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추가 설치를 통해 오산시 전역 공공장소에 고루 분포하게 되면서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장애인을 비롯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과 사회활동 참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14 14:59:55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