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복교육안전교육 지원 역량 강화 - 학생 안전교육 업무 담당자 워크숍 개최
  • 기사등록 2017-03-14 11:44:4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315일 북부청사에서 학생 안전교육 업무 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기르는 행복교육·안전교육에 대한 이해 및 학교안전 지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교육지원청 안전교육 담당자 40여명이 참가한다.

 

워크숍에서는 미래사회 핵심역량을 기르는 행복교육안전교육과 학교안전계획 실행 내실화 방안을 안내하고, 학교안전교육 지원 위한 협의를 실시한다.

 

학생 안전교육을 할 때 미래 핵심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토의토론 수업, 거꾸로 수업, 연극 수업, 체험 학습 등 사례를 들어 안내한다.

 

또한, 학교안전계획 실행 내실화를 위한 평가 방법과 컨설팅 계획을 안내하고, 학교 안전 교육 지원을 위한 토론 및 정책 제안 시간도 갖는다.

 

특히, 경기도교육청은 학생 발달 단계별로 체계적이고 실천 중심의 행복교육·안전교육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경기도안전교육과정을 개발 중에 있으며, 내년부터 학교현장에 보급할 계획이다.

 

한편, 학교 현장의 내실 있는 안전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안전교육연구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학교 급별 안전교육 자료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하석종 안전정책과장은경기도안전교육과정은 생활 속에서 학생들이 안전을 체험함으로써 행복한 미래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학교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감소와 성숙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지원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3-14 11:44:4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