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훈련 - 시민들 소방통로 확보에 대한 중요성 인식
  • 기사등록 2017-02-23 14:56:49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홍충선 기자= 오산소방서(서장 최영균)223일 오전 10시에 안전한 시장을 이용하기 위한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국민 참여 훈련 및 불법 주정차 단속을 오산오색시장 및 인근 도로에서 실시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오색시장 장날에 실시하였으며 소방서, 의용소방대, 시청, 경찰 인원 총 44명과 지휘차 등 차량 총 7대가 참여한 가운데 기본이 바로 선 대한민국을 위한 비정상의 정상화를 추구하는 소방출동로는 생명로범시민 홍보 및 계도 소방차량 진입에 장애되는 차량 이동주차 조치 훈련 도로상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 등 이동조치 특수차 전개에 방해되는 고압전선 등 개선을 위한 자료 수집을 실시했다.

 

오산소방서장(최영균)안전한 시장 이용하기를 위해 유관기관 합동 소방차 길 터주기 훈련 및 불법 주정차 단속을 실시하였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소방통로 확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길 바란다.” 소방차량의 긴급 출동에 장애가 되는 불법 주정차 행위를 금해 주시고 골든타임 내 소방차가 재난 현장에 신속히 도착할 수 있도록 진입장애 좌판 및 입간판을 치워 좌판 한계선을 꼭 지켜 주시길 바란다.”을 당부했다.

 

소방차 통로 확보 및 길 터주기란 소방차나 구급차 등의 긴급차량을 만나면 교차로 또는 도로의 우측 가장자리에 일시 정지하고, 일방통행로에서는 도로변에 일시정지, 편도 1차선이나 2차선 도로에서는 우측 또는 1차선으로, 편도 3차전에서는 1차선 및 3차선(좌우)으로 양보운전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23 14:56:4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