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경기도의회 사무처는 10일 부천지역상담소에서 이 지역 김영협, 김종석, 류재구, 서영석, 서진웅, 이필구 의원과 함께 올해 확대 강화되는 의정활동 지원 내용을 공유하고, 의원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의회 사무처 운영 관련 사항이 주로 상임위원회를 통해 의원들에게 전달되다보니 의원 개개인이 충분히 인지·활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어, 이를 해소하고 의원의 의정지원 수요를 현장에서 보다 면밀히 수렴하는 맞춤형 의정지원을 위해 마련되었다.

 

의회 사무처의 2017년 의정활동 지원 확대 내용을 살펴보면, 정기간행물 '경기도의회' 확대 개편,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청소년 의회교실 확대, 행정사무감사 보조인력 증원, 맞춤형 입법 지원, 예·결산 심사 효율적 지원 등 각 담당관실 별로 굵직한 지원내역을 담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사무처의 소통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지역지 홍보 강화,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오프라인 교육 수강 기회 확대, 국제 입법 심포지엄 시 장기적 비전에 근거한 어젠다 설정 등 의회 운영 관련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였다. 

 

이화순 사무처장은 “도의원들이 왕성한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뜻을 잘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13 13:41:5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