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산시, 스마트폰 재능기부활동 추진 - 스마트폰 기능동작부터 페이스북까지 교육
  • 기사등록 2017-02-08 14:24:26
기사수정

오산인터넷뉴스갈영수 기자= 오산시는 시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시민정보화교육 즉, 컴퓨터를 배운 시민들이 자발적인 뜻을 모아 스마트폰 재능기부단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출발기점으로 하여 현재까지 96196분 어르신들에게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교육을 실시해 오고 있는 오산시 스마트폰 재능기부단이 8일 정보화교육장에서 간담회를 개최하고 참봉사의 재능기부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는 24명의 재능기부단이 구성되어 주3회 활동하고 있으며, 배움의 욕구와 필요성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기부활동의 날개를 펼치고 있다.

 

 

오산시청 정보화교육장, 오산세교종합복지타운, 오산남부종합사회복지관등 3곳에서 고령층을 상대로 스마트폰의 기본 기능동작부터 페이스북까지 현대인들이 필수적으로 알고 생활해야 하는 여러가지 어플()1:1 맞춤식으로 교육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 곽상욱 오산시장은 말없이 봉사하는 단원여러분들께 격려와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또한 백년시민대학이 개설되면 여러분들도 일정자격이 주어지는 만큼 지금 하고 있는 분야에 1인자가 되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김제영 스마트폰 재능기부단장은 어르신들을 내 부모처럼 섬기는 마음으로 앞서 배운 스마트폰 지식을 전수함으로써 삶의 기쁨과 보람을 느끼면서 활동하고 있다면서 정보화에 소외되어 있는 고령층에게 윤택하고 풍요로운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기부활동에 임하겠다라고 말하면서, 바쁜 생업에도 불구하고 참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앞으로서 힘이 닿는 데까지 지속적으로 재능기부활동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7-02-08 14:24:2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최근 많이 본 기사더보기
뉴스제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