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hong 기자
[오산인터넷뉴스] 갈영수 기자 = 경기도의회 오완석 의원(수원9, 더불어민주당)이 12일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주관으로 열린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조례 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6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하고 선거 매니페스토 이행에 충실한 지방의원에게 주는 상으로 공약이행과 좋은조례 두 분야로 나누어 시상을 한다.
오 의원은 광역의원으로는 좋은 조례부분에서 경기도의원 중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오 의원은 2012년(공약부분, 최우수상), 2015(공약부분, 최우수상)에도 본상을 수상한 바 있어 의미를 더했다.
오 의원은 "지난 6·4 선거에서 제시했던 공약들은 시민과 나 자신과의 약속이기에 성심성의를 다해 이행하고자 노력했다.
그리고 지방정부 최고의 의결기관인 지방의회의 중요한 역할이 도민의 눈과 귀가 되고 집행기관을 견제, 감시하는 자치입법기관으로서 지방자치의 발전과 경기도민의 삶에 질 향상을 위해 조례제정인데, 오늘 이런 큰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라고 말하며, 남은 임기동안 주민과 약속한 공약을 100% 이행하고 좋은 조례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